♣맛나는것♣

♣고구마 샌드위치 ♣

후루지아 2010. 10. 31. 10:01


어제 아침에 고구마샌드위치를 싸보았어요.
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예방에 좋고 또 항암효과도
있어서 제가 단호박과 더불어 아주 좋아하는 식품이랍니다. ^^
곡물빵 사이에 고구마를 으깨 야채를
넣고 샐러드를 만들어 넣었는데요.
한 끼 식사로도 충분할 만큼 속이 든든하답니다. 
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겠죠?

곡물식빵 4쪽, 고구마 삶은것 1개 반, 토마토 1개, 오이와 적채를 준비했어요. 
 
고구마는 전자렌지에서 8~10분정도 돌려 익혀서
으깨고, 오이, 적채, 토마토는 잘게 썰고 마요네즈를 2스픈 넣었어요.
 
잘 버무려요. 처음엔 고구마가 뻑뻑해도 야채와 토마토에서 물이 나와 부드러워져요.
 
냉장고에 두었던 찬 식빵을.. 살짝 데운 다음~~
 
빵사이에 발라 덮어주면 끝~!
 
도시락으로 쌌어요. 속이 든든해요.^^
 
 
★ 고구마의 영양 ★

-
고구마는 위를 튼튼히 하고 혈액을 편안하게 하며
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
오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- 아기의 영양부족과 만성소화불량에 좋습니다.
- 고구마의 함유 영양성분중 베타카로틴은 세포를 생기있고
활성적인 세포로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.

1.고구마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
ㆍ 발암을 억제시키는 효과(벤츠피린을 무독화시키는 성분함유)
ㆍ 식이성 섬유로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정화, 인슐린 분비 절약,
장내 유용한 활동을 하는 세균 증가시켜 대장암, 대장게실증의 예방, 변비개선

2.고구마 영양의 중요성
ㆍ 항암작용: 녹황색 채소 즉 고구마 등에 많은 비타민 A
ㆍ 혈압강하작용: 고구마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내리고
스트레스를 줄이며 피로를 막아줌
ㆍ 항산화작용: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E가 고구마 100g당 1.3mg함유
ㆍ 출혈방지 효과와 기타 많은 좋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.